<현대인을 위한 소소한담소>연예 유머 담소 고민상담소

로그인
“내시도 성병에 걸린다” 우리가 미처 알지 못했던 조선시대 ‘내시’의 ‘성생활’
분류 잡담
“내시도 성병에 걸린다” 우리가 미처 알지 못했던 조선시대 ‘내시’의 ‘성생활’

내시는 보통 구부정한 허리나 얇은 목소리 등으로 매체에서 표현된다.


그렇기 때문에 사극을 보다 보면 감초역할을 하는 내시를 흔히 볼 수 있다.


이러한 내시의 특징들은 내시의 잃어버린 ‘그것’을 표현한 것이라고 할 수 있다.


과거 한 문화예술 경매회사에서 오는 22일 내시족보 등 조선시대 내시 관련 문화재급 작품들이 출품될 것이라고 밝혔다.


이 자료는 내시의 삶의 한편을 엿볼 수 있는 희귀자료로 구성은 아름과 관직명, 태어난 해와 사망한 애, 묘 위치 등 일반 족보와 같다.


내시족보가 나온 것이기 때문에 우리는 한 가지 사실에 집중 할 수 있다.


바로 내시들도 성생활을 하면서 부부관계를 유지했다는 것이다.


이와 관련된 흥미로운 이야기들을 아래에서 살펴보자.


조선시대의 내시는 고환이 없을 뿐 음경은 있었다.


거세를 언제 하느냐에 따라 발기가 되는 경우가 있다고 한다.


그 중 2차 성징을 겪은 뒤 거세를 했다면 발기가 가능한 경우가 많다고 한다.


하지만 고환이 없기 때문에 임신은 불가능했다.


이것과 같은 맥락에서 고환이 없기 때문에 ‘사정’을 할 수 없었다.


그런 상태에서 절정에 달하게 되면 엄청난 통증과 괴로움이 느껴졌다.


괴로움을 해소하기 위해 상대방의 어깨나 목덜미 등을 치아로 깨물었다고 하며, 향토사학자 김동복에 따르면 내시가 성관계 중 신체부위를 깨무는 일이 자주 있었기 때문에 입으로 천을 동여매고 관계를 지속했다고 한다.


심하게 깨무는 경우 결혼생활을 견디지 못하고 1년도 채 되지 않아 야반도주 하는 일도 있다고 한다.



비록 고환이 없음에도 내시들은 문란한 성생활로 성병에 감염 될 정도라는 기록도 조선말기에 언급되어 있다.


===============================



25030915820093550.jpg



조선시대 내시보다 못한 삶이라니......


“내시도 성병에 걸린다” 우리가 미처 알지 못했던 조선시대 ‘내시’의 ‘성생활’

“내시도 성병에 걸린다” 우리가 미처 알지 못했던 조선시대 ‘내시’의 ‘성생활’“내시도 성병에 걸린다” 우리가 미처 알지 못했던 조선시대 ‘내시’의 ‘성생활’“내시도 성병에 걸린다” 우리가 미처 알지 못했던 조선시대 ‘내시’의 ‘성생활’“내시도 성병에 걸린다” 우리가 미처 알지 못했던 조선시대 ‘내시’의 ‘성생활’“내시도 성병에 걸린다” 우리가 미처 알지 못했던 조선시대 ‘내시’의 ‘성생활’ 연예인 걸그룹 아이돌 블랙핑크 레드벨벳 트와이스 배경화면 바탕화면 보이그룹 방탄소년단 BTS 고화질 움짤 트위터 인스타그램 셀카 KPOP korean asian celebrity selfie GIF wallpaper
  • 고대 ‘조국퇴진’ 주도한 이아람, 미래통합당 동대문을 출마
  • “내시도 성병에 걸린다” 우리가 미처 알지 못했던 조선시대 ‘내시’의 ‘성생활’
  • 영화 반지의 제왕이 리얼해보였던 이유
  • 게시판으로 돌아가기
    이용약관개인정보취급방침에디터신청문의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