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인을 위한 소소한담소>연예 유머 담소 고민상담소

로그인
전설의 배우 커크 더글러스 103세에 타계, 아들 마이클이 부고 ,,,
분류 잡담

 

 


전설의 배우 커크 더글러스가 103세를 일기로 세상을 떠났다.

아들이자 역시 인기 배우 마이클은 5일(이하 현지시간) 성명을 통해 “형제들과 함께 난 커크 더글러스가 세상을 떠났음을 알리게 돼 매우 슬프다”며 “세상에 고인은 영화의 황금시대를 산 레전드이자 배우였으며 나와 조엘, 피터 등 형제에게는 그저 아버지였다”고 밝혔다.

이어 “마지막 생일에 아버지에게 했던 말 ‘아버지, 아버지를 무척 사랑하고 난 당신의 아들이어서 자랑스럽다’로 (이 성명을) 끝내게 해달라. (이 사실은)늘 진실로 남아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1916년 미국 뉴욕에서 러시아계 유대인의 아들로 태어난 고인은 드라마 예술아카데미에 진학해 배우의 꿈을 키웠다.

1946년 ‘마사 아이버스의 위험한 사랑’으로 스크린에 데뷔했다.

1949년 복싱 영화 ‘챔피언’으로 아카데미 남우주연상 후보에 오르며 이름을 알렸다.

이후 1951년 ‘빅 카니발 ’, 1956년 ‘열정의 랩소디 ’, 이듬해 ‘ OK 목장의 결투’와 ‘영광의 길’에 출연하다 1960년 스탠리 큐브릭 감독의 ‘스파르타쿠스’로 세계적 명성을 누리게 됐다.

이듬해 ‘마지막 일몰 ’, 1962년 ‘용감한 자는 외롭다’에도 얼굴을 내밀었다.

‘챔피언’으로 아카데미상 후보로 이름을 처음 올린 뒤 1952년 ‘ The Bad and the Beautiful’, 1956년 ‘ Lust for Life’ 등 세 차례 노미네이트됐다.

60년 넘게 연극 무대와 은막에서 활동해 90편의 영화에 이름을 올리고 영화제작자로도 활약하는 등 할리우드 영화의 황금시대를 이끌었다.

아들 마이클 역시 아카데미상을 거머쥔 명배우다.

고인은 1996년에 아들 마이클로부터 아카데미 평생공로상을 수상하는 감격을 누렸다. 


스탠리 큐브릭 감독의 1960년 작품 ‘스파르타쿠스’에서 열연을 펼치는 커크 더글러스 .AFP 자료사진


역시 고인을 대표했던 작품은 ‘스파르타쿠스’였다.

오스카를 네 부문이나 수상했고 그가 “내가 스파르타쿠스”라고 외치는 장면은 대중문화를 상징하는 한 장면이 됐다.

1950년대 미국에서 매카시즘 광풍이 불 때 공산주의와 연루된 의혹으로 할리우드에서 배척된 영화인들이 일터로 복귀하는 데 앞장섰다.

본인이 1952년 설립한 영화 제작사를 통해 ‘블랙리스트’에 올랐던 작가 돌턴 트럼보를 고용해 다른 영화인들도 업계에 복귀하는 계기를 만들었다.

2011년 뉴욕타임스( NYT )에 보낸 서한을 통해 그는 블랙리스트에 대항해 자신의 친구인 트럼보를 지원한 일이 “인생에서 가장 자랑스러운 선택 중 하나”라고 밝혔다.

트럼보는 나중에 영화 ‘로마의 휴일’로 오스카 각본상을 수상했고, 그의 일대기가 2015년 영화 ‘트럼보’로 만들어지기도 했다.

고인은 또 세계 분쟁 지역에 학교와 공원을 세우는 등 자선활동도 활발히 벌인 박애주의자였다.

심지어 유대인 혈통인데도 이스라엘의 팔레스타인 지역에 아동 보호시설을 짓기도 했다.

헬기 사고로 척추수술을 받았고, 1995년 뇌졸중에 걸린 이후 언어장애를 겪으면서도 천수를 누렸다.

1943년 배우 다이애나 웹스터와 결혼했다가 1951년 이혼한 후 1954년 세 살 아래의 앤 바이든스와 결혼해 65년을 해로했다.

아들 마이클의 아내이자 역시 할리우드 스타인 캐서린 제타 존스가 며느리다.


https://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hm&sid1=104&oid=081&aid=0003063754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전설의 배우 커크 더글러스 103세에 타계, 아들 마이클이 부고 ,,,

전설의 배우 커크 더글러스 103세에 타계, 아들 마이클이 부고 ,,,전설의 배우 커크 더글러스 103세에 타계, 아들 마이클이 부고 ,,,전설의 배우 커크 더글러스 103세에 타계, 아들 마이클이 부고 ,,,전설의 배우 커크 더글러스 103세에 타계, 아들 마이클이 부고 ,,,전설의 배우 커크 더글러스 103세에 타계, 아들 마이클이 부고 ,,, 연예인 걸그룹 아이돌 블랙핑크 레드벨벳 트와이스 배경화면 바탕화면 보이그룹 방탄소년단 BTS 고화질 움짤 트위터 인스타그램 셀카 KPOP korean asian celebrity selfie GIF wallpaper
  • ‘스파이더맨’ 샘 레이미 감독, 마블 ‘닥터 스트레인지2’ 메가폰 잡는다.
  • 전설의 배우 커크 더글러스 103세에 타계, 아들 마이클이 부고 ,,,
  • 우한 폐렴 관련 영화 보는중.
  • 게시판으로 돌아가기
    이용약관개인정보취급방침에디터신청문의하기